커피앳웍스 coffee@works

SPC의 스폐셜티 커피 브랜드
coffee@works (커피앳웍스,커피웍스)남산 트윈시티 지점에 설치를 다녀왔어요.

커피앳웍스는 SPC의 계열사로, 상위 7%의 최상급 생두만을 사용하는 스폐셜티 커피 브랜드로 유명해요.

또 다양한 추출 도구를 이용한 메뉴들이 있어서 선택해서 맛 볼 수 있어요.
커피앳웍스의 시그니처 메뉴는 ” 클라우드 앤 커피 ” 에.

18시간 동안 추출한 콜드 드립 커피에 질소 가스를 충전해 흑맥주 같은 느낌의 커피를 제공해요. 이런 스폐셜티 커피 전문점에 설치된 커피머신 정수필터는 무엇일까요.

바로 클라로스위스 커피머신 정수필터 입니다.

클라로스위스 커피머신 정수필터는 스위스의 Aquis에서 제조한 정수필터로, 스케일 방지 및 커피의 향과 크레마를 좋게하는 커피머신 정수필터입니다.

정수 필터는 보통 숯성분인 “카본”이 주재료 인데요.
클라로스위스 필터는 “카본 + 레진”으로 정수 + 연수 기능까지 있는 커피머신 필터입니다.

뿐만 아니라 클라로스위스는 바이패스 기능이 있어서 각 지역 수질에 따라 맞춤형으로 수질 조절이 가능해 (주)청류에프앤에스에서는 직접 수질 체크를 하고, 수질 보고서를 제공하며 수질 보고서를 토대로 클라로스위스 필터의 바이패스 레벨을 컨설팅 해드려요.

사진에 보이는 저 조그만 것은 무엇일까요 ??
클라로스위스의 특별한 워터 솔루션
플로우미터 (유량계)입니다.
플로우미터는 클라로스위스 필터가 여과하는 물의 양을 계산해줘요
그래서 그 수치를 토대로 필터교체 시기를 알려준답니다!

타 사의 필터는 기간을 주기로 필터를 교체하기 때문에 커피 매출량이 적던, 많던 똑같은 주기로 교체를 해주어야해요.
Ex) 6개월 주기 필터 교체 – 하루 커피 10잔 판매, 하루 커피 1000잔 판매

10잔 판매 하는 매장은 필터를 더 쓸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터를 버리고 새 필터를 구매해야해요. 1000잔 판매 매장은 2~3개월만에 필터성능이 다하여 수돗물이 그대로 나와 커피머신에 스케일이 쌓여 고장이 나기도하고, 필터가 막혀 영업중단 될 수도 있고, 커피맛이 변하여 클레임이 들어올 수도 있는거죠.

하지만 클라로스위스는 여과된 물의 수치를 토대로 필터교체 시기를 정하기 때문에 필터 카트리지를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되는거죠.

​Point Of Entry 시스템으로 창고에 설치된 3M 전처리 필터입니다.  커피앳웍스 남산 트윈타워 지점에는 클라로스위스 + 3M 정수 필터를 설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