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워터 세미나 방문 上

안녕하십니까.

최적의 Water Solution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3월 22일 금곡동에 위치한 카페 Engineers에서 3M 워터 세미나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듣고 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분당 미금역 10분 거리에 위치한 커피 교육장 및 세미나 시설을 갖춘 Cafe Engineers입니다.

카페 엔지니어스 매장에 들어서자 보이는 이곳은 룸식 형태의 커피 교육장 및 세미나실 입니다.

원목 재질의 문을 사이로 카페와 세미나실을 모두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M 워터 세미나가 진행될 세미나실 내부 모습입니다.

이번 워터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정수, 연수의 개념, 3M SGB-CLS 라인에 대한 설명 및 질의 응답, 2부에서는 정수필터, 연수필터, 생수 3종류의 물맛과 커피맛에 대한 비교 체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세미나 1부가 시작되었고 3M 책임 연구원님께서 정수, 연수가 무엇인지 설명해주셨습니다.

정수는 쉽게 말하여 원수를 걸러 불순물을 제거하는 것을 뜻합니다. 정수필터는 수돗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생긴 염소나 유기화학물질의 냄새와 맛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3M 정수필터는 블록 형태의 활성탄으로 염소 제거 효율이 높고 물속 부유 물질을 잘 잡아내어 좋은 물맛을 제공해줍니다.

연수는 이온 교환 수지 방식으로 물속에 녹아있는 칼슘, 마그네슘 성분을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칼슘, 마그네슘이 고온, 고압을 만나 점차 축적, 농축되면 스케일(석회질)이 생성 되는데 이는 열 손실을 초래하고 장비고장을 유발합니다. 3M 연수필터는 나트륨 이온 교환 방식과 신제품인 나트륨-수소 하이브리드 기술의 필터로 장비 고장의 손실을 막아줍니다.

이번 워터 세미나의 포인트, 3M SGB-CLS 연수 필터는 프리미엄 블럭 카본이 염소 및 부유물질을 제거하는 정수 필터의 역할을 하고 나트륨-수소 하이브리드 기술로 레진이 칼슘, 마그네슘 이온을 교환하여 커피머신, 온수기 등 장비 고장 원인인 스케일(석회질) 생성을 예방해줍니다.

정수, 연수 SGB-CLS 라인에 대한 설명이 끝나고 1부 마지막 순서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세미나에 커피 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참석해주셨고 머신 보호와 커피 맛 향상에 도움이 되는 3M 연수 필터에 큰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정수, 연수의 차이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난 후 2부에서는 물 성분 차이에 따른 커피 맛의 변화를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였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분들 모두 “물속 성분에의해 커피 맛에 어떠한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 하셨습니다.

정수,연수 차이에 따른 커피 맛의 변화 체험기도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정수, 연수 필터에 대해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QnA 게시판 혹은 02)893-4499번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