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S 수치 조절이 가능한 3M TFS450 RO 필터, Hi Seoul-AQAUPURE 트윈필터 비교 및 TDS 수치 측정

안녕하세요.
최적의 수질을 제공하는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3M TFS450 RO(Reverse Osmosis) 역삼투압 필터와 Hi Seoul – AQUAPURE 트윈필터 시스템 및 TDS 수치 변화 측정 실험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삼투현상은 농도가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막(멤브레인)을 통한 물의 이동 현상입니다. 물은 양쪽의 농도가 같아질 때까지 농도가 낮은 쪽에서 높은 쪽으로 이동하며 이때 생겨나는 압력을 삼투압(Osmosis)라고 합니다.

RO(Reverse Osmosis) 역삼투압은 농도가 높은 쪽의 물에 외부 압력을 가하여 삼투 현상 반대 방향으로 물을 이동시켜 여과하는 방법입니다. 역삼투압 필터 내부에는 삼투막 멤브레인이 들어 있으며, 칼슘, 마그네슘 등물 속 이온들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일반적인 역삼투압 필터들은 역삼투(RO)막에 의하여 미네랄이 농축된 폐수가 생산되며, 이는 필터를 통과한 물 양의 2~4배가 배출됩니다. TFS450은 블렌딩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일반적인 RO 시스템보다 훨씬 적은 양의 폐수를 생산하여 친환경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3M TFS450은 정수 필터(HF95, HF90), RO 필터와 저장탱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정수 필터는 전처리, 후처리 카본필터로 물 속 염소 및 이물질을 제거하며 두 개의 RO 필터는 미네랄과 유기물을 90%(최대) 제거하여 TDS 레벨 조절이 가능합니다.

TFS450은 석회질(Scale) 유발 인자(미네랄)을 제거하여, 장비의 고장 및 수리를 줄임으로써 커피머신, 온수기, 제빙기 등 고가의 장비를 보호하고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M TFS450은 전기 사용이 필요 없으며 무전력 자동 바이패스(수압 펌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정전시에도 지속적으로 작동이 가능합니다.
블렌딩 밸브를 통해 TDS의 ppm 수치를 최대 90%까지 제거 및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Hi Seoul-AQUAPURE 트윈필터는 1단계 정수필터 2단계 연수필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단계 정수필터는 물 속 염소 및 이물질을 제거하고 2단계 클라로스위스 연수필터는 물 속 미네랄을 수소 이온으로 치환하여 줍니다.

클라로스위스는 전용 특화된 수지를 사용하여 커피머신, 온수기, 제빙기 등 장비 고장의 원인이 되는 미네랄(스케일)성분을 제거해줍니다. 바이패스 레벨을 0~6으로 맞추어 TDS 수치를 KH 1 ~ 1.5도 정도 낮추어 줄 수 있습니다.

당사 연구소에서 직접 원수와 하이서울아쿠아퓨어 트윈필터, TFS450을 여과한 물의 TDS 수치를 비교하였습니다.

원수의 TDS 수치는 120ppm이었으나, 하이서울아쿠아퓨어 트윈필터로 여과된 물은 108ppm 3M TFS450을 통수한 물(No blending)의 TDS가 약 90% 제거됨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TFS450(RO필터)와 Hi Seoul – AQUAPURE 트윈필터는 전문 케이터링 업체의 정수 설비의 운영 비용과 필터의 수명을 고려했을 때 매우 효율적입니다. 변화가 심한 지하수나 상수도, 노후된 관로 지역에서 상태가 안 좋은 수질에 직면 했을 때, 안정적이고 일관된 결과를 제공합니다.

지역별 수질과 TDS 수치 조절에 따라 TFS450과 하이서울아쿠아퓨어 트윈필터를 선택하여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미네랄 수치를 조절하는 두 가지 타입의 필터 구매 및 상담 문의는
트로몰 또는 전화(02-893-44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