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서울아쿠아퓨어 정수, 연수 트윈필터 워터 테이스팅 (w.곰커피캠퍼스)

안녕하세요.
카페에 최적화된 정수 필터 시스템, 최적의 수질을 제공하는 청류에프앤에스입니다.

물과 커피 맛의 상관관계와 정수, 연수 필터를 비교 시음하는 워터테이스팅 현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곰커피캠퍼스는 로스팅, 워터테이스팅, 커핑 등 다양한 커피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곳입니다.

곰커피캠퍼스 커피 연구에 사용되는 AQUAPURE 정수, 연수 트윈필터 시스템과 3M 연수필터 B145-CLS는
온수기와 커피를 추출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 워터 테이스팅은 곰커피캠퍼스 현성주 대표님과
곰커피캠퍼스에서 튜터로 활동중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워터 테이스팅은 블라인드로 테스트로 진행되어 물을 시음하고 어떠한 필터인지 추측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물을 시음한 후 각 필터로 추출한 커피를 맛보았고 맛에 대한 평가를 나누었습니다.

워터 테이스팅에 사용된 첫번째 필터 3M B145-CLS는 나트륨 이온 교환 방식으로
물 속 미네랄 성분을 바꾸어 줍니다.

하이서울아쿠아퓨어 트윈필터는 1단계 정수필터 2단계 클라로스위스 연수필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단계 3M 정수필터는 카본으로 물 속 염소의 맛과 냄새를 제거해 깨끗한 물을 제공합니다.

클라로스위스 필터는 1차로 블럭 카본에서 물 속 잔류 염소 및 부유물질을 제거해줍니다.
2차로 클라로스위스 전용 이온 교환수지를 통해 미네랄 성분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물 속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은 커피, 차의 쓴맛을 유발하는 요인이 될 수 있는데
클라로스위스는 미네랄 성분을 수소 이온으로 치환하여 커피의 향미와 산미를 돋우어줍니다.

커피의 향미와 산미를 돋우어주는 최고의 커피 맛을 위한 필터 시스템
하이서울아쿠아퓨어 트윈필터 구매 및 상담 문의는 필트로몰 또는
전화(02-893-44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